티스토리 뷰



애플과 관련되서 가장 재미있는 부분은 사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입니다. 애플 마니아들은 제품이 나오면 줄을서서 제품을 구입해주고 제품을 구입할 수 밖에 없을 정도로 멋진글을 통해서 애플 제품을 구입하도록 "유도"를 하죠. 신제품에 대한 기대치 역시 애플 사용자들의 활동이 큽니다.  애플은 엄격한 비밀주의를 채택해서 새로운제품에 대한 정보를 일절 밝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애플의 경우 각종 루머들이 생겨날 수 밖에 없는데 이 루머를 확대 재생산하는데는 바로 애플마니아들이 열심히 뛰어듭니다. 루머가 나오면 각종 소셜네트워크로 소식을 전파하는데 여념이 없죠. 여기에 몇몇 능력자들이 그럴듯한 예상디자인을 내놓으면 여기에 애플마니아들이 반응합니다. 아이폰5에서도 애플마니아들의 역할이 대단합니다.  멋지고 아름다운 아이폰5 디자인들이 떠돌면서 사람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거든요.  그래서 오늘은 인터넷에서 퍼진 아이폰 5의 각종 디자인 예상들을 모아봈습니다  사진이 정말 많습니다. 가볍게 한번 감상해보시길 바랍니다.

















참 대단하지 않습니까? 물론 무리수인 디자인도 있습니다만 몇몇 디자인은 그냥 가져다 써도 될정도로 퀄리티가 높은 제품들이 있네요. 이런 아이폰5의 디자인을 보면 몇몇 흐름이 있는것 같습니다. 우선은 아이폰5는 얇아 진다 둘째로는 화면이 커지고 세째로는 후면을 강화유리가 아닌 알루미늄이 채택했다는 겁니다.그리고 마지막으로 애플의 제품과 패밀리룩(?)을 강조했다는거죠. 애플의 다른제품과 유사한 디자인으로 애플의 아이덴티가 느껴지는 디자인들인데요. 위에보면 아이패드2와 유사함이 느껴지는 디자인이 눈에 들어오네요.  아무래도 전체 디자인은 이 이런 네가지 흐름에서 결정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현재 나온것중에서 가장 진짜와 같은 디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의 디자인은 많은 분들이 알 수 있을겁니다. 저게 진짜냐 가짜냐가 문제인데 얼마전 흥미로운 소식이 하나 들려왔습니다. 원래 케이스 제조업체에서 옥션사이트인 ALIBABA에 올린건데 오늘 삭제됐다고 합니다. 이는 디자인 유출을 우려한 애플이 움직였다는 증거아니겠냐는 의견이 있습니다.  그리고 후면의 카메라 역시 주목해야할 점입니다. 마침 함께 유출된 아이폰5의 카메라는 기존의 아이폰4와는 다르게 카메라와 플래시가 멀리 떨어져 있다는건데 위에 보시다 시피 오른쪽의 사진을 보면 카메라와 플래시가 양옆으로 떨어져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을겁니다. 이는 결코 우연같아 보이지 않습니다. 케이스 업체에서 디자인에 대한 사전 정보를 얻었기에 플래시와 카메라가 떨어진 저런 아이폰5 케이스를 만들수가 있는거죠. 그런 의미에서 위의 아이폰5 디자인은 쉽게 넘길 사진은 아닌듯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