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T

기억에 오래남는 로고를 만드는 방법

멀티라이터 2009. 10. 1. 16:04


graphicdesignblog에서 기억에 오래남는 로고를 만드는 방법을 제시했는데 글이 매우 흥미롭습니다.


단순함

많은 사람들이 장식이 많아야 많은 사람들에게 더 매력적으로 다가간다고 생각하겠지만 정작 세계의 가장 유명한 로고들은 매우 놀라울정도로 단순합니다 꾸밈이나 장식이 없는 대표적인 기업로고로는 구글, 나이키, 소니, IBM, WWF가 있습니다.





컬러

사람들은 컬러에 당연히 눈이 가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화려한 색감으로 무장된 로고들 역시 사람들이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과거 무지개색으로 만들어진 애플의 로고는 이런 사람들의 심리를 잘 활용한 예라고 할수 있겠네요.





특이한 모양의 아이콘을 활용

특이한 형태에 상징적인 마크 그리고 색깔까지 더해진다면 사람들은 그 로고를 쉽게 잊지 못하게 될것입니다.







컨셉에 따른 접근

로고 디자인에 회사의 이념과 목표같은 의미를 부여하면 로고는 더욱 기억에 남을 수 있습니다. 특히 의미와 디자인이 잘 조화를 이룬다면 이에 대해서 사람들은 훌륭한 로고에 대해서 존경을 가지게 되지요.









흥미로운 그래픽

그래픽의 발전으로 인해서 세상에는 놀라운 로고들이 새롭게 등장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회사이름과 슬로건만을 쓰던 시대는 가버렸습니다.  이제는 그래픽 디자인의 놀라운 기술을 활용해서 고객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는게 새로운 트렌드라고 할수 있습니다.






로고를 반복해서 보여주기

반복해서 브랜드를 보여주면 당연히 사람들은 그 로고를 잊지 못하겠죠? 너무나 당연하게도 사람들이 로고에 대해서 잊지 못하게 하고 싶다면 자주 반복해서 로고를 보여주면 됩니다. ^^;;




댓글
  • 프로필사진 날아라뽀 로고가 다들 너무 멋지네요^^ 왜 로고가 중요한지 알 것 같습니다.^^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
    2009.10.01 16:24 신고
  • 프로필사진 구차니 단순함의 지존은 oracle 로고가 아닐까요 ㅋㅋ
    SUN 로고도 참 인상깊었구요(프랙탈 적이기도 하고, 모든 각도로 봐도 같은 로고 ㅎ)
    2009.10.01 16:32 신고
  • 프로필사진 드자이너김군 음.. 요즘 로고 작업을 하고 있는데.. 요것이 참 어렵군요.. ㅋ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2009.10.01 16:51 신고
  • 프로필사진 Ftd 유명한 로고들은 단순하군요.
    Googlel 로고도 괜찮아 보이네요.
    2009.10.01 17:06
  • 프로필사진 오백이 임팩트가 팍팍!! 멋진 로고에 멋진 포스팅입니다^ㅡ^!!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ㅡ^!!
    2009.10.01 18:55
  • 프로필사진 포그린 그렇지요^^ 단순한 것처럼 커다란 감동은 없습니다.
    로고는 한번에 딱 박히는 이미지니까요~
    훌륭한 글 잘 보고 갑니다.
    고운 한가위 되시기 바랍니다.
    2009.10.01 18:55 신고
  • 프로필사진 달려라꼴찌 나이키, 애플, BMW 등의 로고를 보면...
    단순하면서도 무언가 미래지향적인 감각을 느끼게 됩니다.
    2009.10.01 20:04
  • 프로필사진 영웅전쟁 아이디어와 창조성이 물씬 하군요.
    디자이너 하시는 분들에게는 큰 참고가 될듯 합니다.
    잘보고 갑니다.
    추석명절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2009.10.01 20:52
  • 프로필사진 이그림egrim 영구적으로 쓰일 로고는 그 회사의 이미지죠
    덧붙여 말하면 닉도 매우 중요합니다. 그쵸?
    2009.10.01 23:11
  • 프로필사진 juanpsh 로고 작업을 많이 해 보았지만, 단순함과 컬러, 기능성을 모두 함축하기는 어렵더군요. 멀티라이터님이 위에 보여준 로고들은 모두 수작들로 꼽히는 작품들이죠. 몇개의 작품들을 더 열거하자면 하이퍼마켙인 까르푸르와 세면 도구를 생산하는 아르헨티나 회사 FV같은 경우의 로고도 아주 멋있습니다.

    자주 보여주는 로고는 위의 네 회사들도 그렇지만, 자동차 로고들이 그렇다고 보여집니다. 폭스바겐, 토요타, 포드 같은 회사들이 그렇구요. 한때는 자주 노출시키기 위해 여기 저기 지저분할 정도로 스티커를 배부하기도 했지요.

    요즘은 메이커의 좋은 점을 부각시키기 위해 자주 노출시키는 것보다 좋은 장면을 더 많이 보여주는 추세로 보입니다. 그러려면 제품의 기능성을 아주 단순하게 표현하는 로고가 좀 더 어필하는 것 같네요. 그러다보니 디자이너들의 머리가 더 많이 더 빨리 빠지는 추세입니다. ㅋㅋㅋ
    2009.10.02 00:31
  • 프로필사진 앞산꼭지 단순함, 색상, 모양, 그래픽, 반복.....훌륭한 로고의 기본법칙
    잘 배우고 갑니다.

    추석날이네요...
    넉넉하고 풍성한 한가위 맞으시길........
    2009.10.03 01:27 신고
  • 프로필사진 dd 소니로고도 멋지지만.. 소니노트북의 바이오로고는 로고중에 최고란 생각이 듬.. 2009.10.04 20:23
  • 프로필사진 티아이피 좋은 정보네요. 예도 참 잘맞고요.^^ 배우고 갑니다~ 2009.10.05 12:21
  • 프로필사진 아크슈터 좋은글 잘 보고 가요. 2009.10.05 21:45
  • 프로필사진 회짱 사진 퍼갑니다. 예쁘네요 ^^ 2010.05.03 11:29
댓글쓰기 폼